단일표준세계공통어강의에 방문하신것을환영합니다
*단일표준세계공통어 낱말해석을 여기서 볼수있음
*구글 드라이브 , 간략한 공통어)
*단일표준세계공통어설명보기
----------------------------------------
----------------------------------------
*구글 드라이브 , 간략한 공통어)
*단일표준세계공통어설명보기
----------------------------------------
----------------------------------------
머리말
지구촌을
세계를
확
새롭게 바꿉니다
세계의 대 혁명이
언어 대 혁명이 시작된것입니다
이 세계공통어는 동양의 모든국가가 사용하는 한문, 즉 중국어와, 서양등 많은 국가들이 사용하는 영어를
esperanto 문법을 참작 응용하여 동양과 서양이 다 함게 읽고, 쓰고, 말 하고, 듣고 배우기쉬운 세계최초
동, 서양을 함게 아우리는 동,서양 단일표준 세계공통어입니다
esperanto 문법을 참작 응용하여 동양과 서양이 다 함게 읽고, 쓰고, 말 하고, 듣고 배우기쉬운 세계최초
동, 서양을 함게 아우리는 동,서양 단일표준 세계공통어입니다
동양과 서양, 60억 세계인류의 눈, 귀, 입을 함게 열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만들어본 세계단일 표준공통어입니다
한문등 외국어 공부등에는 20년 이상이 되어도 숙달되기가 어렵지만 이 언어는 한 시간 내지 두시간정도면 읽고, 쓰고, 이해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동양 한문권과 서양의 영어권은 이 언어를 거의 배우지 않고도 책자와 인터넷, 핸드폰등에서 바로 읽고 이해가 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 세계언어 대 혁명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이 언어를 전 세계 인류가 다 함게 공통으로 사용하여 여러 각 나라 언어를 배우고 이해하는데 걸리는 많은시간과 노력등 수천억조딸라의 자금낭비를 막고 다 함게 즉각적인 이해와 의사 소통으로 상오창조 지수를 최극대화 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로써 세계경제와 평화, 그리고 인류의 복지증진에 기여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사천대교아래에 노숙하면서----
애칭 세계국보1호,
단일표준 세계공통어 창작자 박 경태 배
단일표준 세계공통어 창작자 박 경태 배
세계공통어강의 머리말 1-1,
언어란 사람들에게 새로운 창조력을 갖게 만듭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대화를 나누면 나눌수록 창조지수가 높게 됩니다
여기 발표하여 가는 세계공통어는 동양의 모든 국가가 사용하는 한문, 즉 중국어와 서양의 모든 국가가 사용하는 영어를 esperanto(유럽세계공통어)문법을 응용하여 세계최초로 만든 동, 서양의 공통어로써, 동양의 약 20억 인구와 서양의 약 20억 인구가 다 함게 배우기 쉬운 세계공통 언어입니다
강호의 제현들의 많은 참여와 지원으로 세계공통어가 완성되기를 기원하여 봅니다
이 언어 영구는 약 20여년전부터 시작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읍니다
이 언어를 강의할수 있는 프로그램과 무선인터넷의 기술등과 사회적 여건등이 제대로 성숙하지 못하여 지금까지 그 활성화를 미루어 왔읍니다
그러나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의 유엔총회 사무실 첫 출근일에 남미 대표 에드와르도 차파로 산티아고가 한국의 성왕 세종대왕이 한글을 창제하여 백성들의 풍요로움을 이룩할수 있게 했었던것처럼 사무국의 대화 활성화를 위하여, 60억 지구촌 인류가 다 함게 언어장벽없이 자유로운 대화의 활성화를 위하여 새로운 언어를 창제 할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한것처럼, 유엔사무실 근무자들도 단일 세계공통어를 간절히 원하고 있다고 하겼읍니다
이렇게 전 세계적인 환경의 성숙한 기대에 부응하여 2007년 1월3일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이 유엔에 출근하는것을 기점으로 하여 이 언어의 유엔총회상정과 유엔총회통과를 위하여 노력 함과 동시에 그 활성화를 기 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세계공통어 머리말 1-2,
전 세계 60억 인류에게 경고한다
언어란 상오 의사전달의 기능과 새로것을 창조하는 기능등을 갖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과 많은 대화를 하면 할수록 새로움을 창조하는 창조 지수가 높게 된다. 그러나 이 지구촌에는 3000개가 넘는 언어가 있어서 60억 인류가 다 함계 언어가 쉽게 통할수가 없다
더구나, 지금은 지구촌이 한가족으로 이어지는 인터넷 시대이다
이러한 시대에는 어느민족이나 서로 말이 통할수가 있는 공통어가 필요 한 것이다. 이러한 필요에 의하여 이 언어를 영구하여 여기 발표한다
60억 전 세계 인류에게 다음과 같이 주장한다
1"전 세계 모든 인류는 자기국가의 국어와 세계공통어를 기본적으로 교육시킨다
2,자국내에서는 자국어를 사용하고 외국인과 대화등 에서는 단일표준 세계공통어를 사용 한다 "
그리하여 60억 전 세계 인류의 창조지수를 극대화 시켜, 현재의 무지와 무능 가난과 질병등으로 고통스러운 눈물의 문화를 종식시키고 즐거운 웃음의 문화를 창조해 내어야 하며, 우주의 대 폭발과 같은 수 많은 불행과 재난을 미리 막을수 있는 과학적 창조능력 지수를 극대화 시켜야한다
400억 광년을 후퇴 할 것인가 그렇지 않으면 전진 할것인가 지금 인류는 그 선택의 기로에 있다.
60억 인류가 편견으로 자기의 민족어만 고수하여 세계공통어를 사용하지 않으면 많은 시간과 노력, 그리고 경제적 손실을 많이하게 되고 그러한 손실을 하고 있는동안에 우주의 대 폭발이라도 오게 되면 우리는 400억 광년을 후퇴하는 비극을 마지 할수도 있을것이다.
작은 산 만한 운석과의 충돌로 거대한 공룡들이 멸종한 사실들을 우리는 잘 알고있다 수 만명의 인명을 앗아간 몇일전 인도네시아의 대 지진과 몇년 전, 역시 수 만명의 인명을 앗사간 일본의 대 지진, 대만의 대 지진 그리고 터키의 대 지진등은 우주의 대 포발과 같은 사항이 언제라도 올수도 있음을 잘 말해준다
우주 과학자들이 증명하고 있는것과 같이 오늘날에도 수 많은 은하들의 대 충돌 현상을 우리는 보고 듣고 있다
이러한 우주와 지구의 대 변화에 대하여 사전에 준비가 없다는 것은 인간의 무지요 방종인 것이다
그러므로 인류는 지금 다 같이 단일 세계공통어를 사용하여 많은 언어를 배워야 하는 불편과 시간적 경제적 손실을 없애고 신속한 상오 의사전달로 창조지수를 극대화 하여 우주의 대 폭발에 대비하여 인류 멸망을 미리 막아 나아가야 한다
이 언어를 가능한 빨리 세계화하여 인류의 멸망의 대 비극을 미리막고 인류의 복지증진에 기여 하기를 바란다
울릉도 성인봉 세계공통어 창작자 박 경태 배
공통어 머리말 1-3,
지구촌 전 세계에 언어의 대 혁명이 시작되다
ni zi-is?
wurod-goN-toN spik-on
ra meik-id en korea
해석 :
당신은 아십니까? 한국에서 만들어진 세계공통어를,
발음 : 니 지이스까
워로드 공통 스피크 온
라 메이크 이드 엔 코레아
한자수 : 약 2만자
영어 : 26
한글 : 24
세계공통어 : 25
흔히 말하기를 한문은 약 2만자, 영어는 26자 ,한글은 24자라 한다
한자가 2만자나 되니까 그것을 다 익힌다는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누구나 다 알수있다
20년을 노력하여도 한문에 전문가가 되기가 어려운것이다
그러나 이 언어는 약 한시간 내지 두 시간정도면 일고 쓰는것을 마스터
할수가 있다 기초문법을 이해하는데도 2~3일 이면 가능하다
기초를 마스터 하면 사실은 이 언어를 다 배운것이나 다름이 없다
20년을 노력하여야 할것을 이렇게 짧은 시일에 마칠수 있음을 명심하여야 한다
영어는 글자 수로는 26자 이지만 필기체 대 소문자와 인쇄체 대 소문자를 합하면 거의 100 여자가 된다
어느 사람은 이 글자도 모른는 분이 많다 그러나 영어의 실제적 글자수는 한자 수 보다 많다고 할수가 있다
왜냐 하면, 모든 단어에 발음기호가 있고 이 발음기호도 단어 철자와 함게 하나하나 정확히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단어 수 만큼이나 되는 글자수 즉, 백만자나 되는셈이다
흔히 말하기를, 영어를 백만단어 혹은 몇 십만 단어라고 말하고
있다. 단어마다 발음기호를 제 각기 하나 하나를 암기하는 경우에서는 분명히 백만자나 되는 셈이다
영어 모음이 앞,뒤 자음과 관계에서 뀨칙적으로 동일하게 발음되지 않는 관계로 이와 같은 어려움은 있게되고 이러한 점은 영어의 약점이라 하겼다
한글은 24자 이지만 모음과 자음, 받침을 합쳐서 글자를 구성하게 되면
무려 5000 자가 넘게 된다 외국인이 배우기에는 무리가 따른다
그러나 이 세계공통어는 위에서도 언급 한것처럼 모두 25자, 이 25자만 암기하면 읽고 쓰는 공부는 다 마친 셈이다
이 얼마나 쉬운 언어인가 ?
이 얼마나 과학적인 언어인가 ?
그러므로 언의 대 혁명이라고 부른다
공통어 머리말 1-4,
전편에서 글자의 수를 가지고 이 언어가 얼마나 쉬운 언어 인가를 설명 하였다
이 언어는 모두 25 글자이지만 중국글자 한문은 2만자가 되고
영어는 단어 수 만큼이나 되어 백만자가 넘는다고 하였다
그러나 이 세계공통어는 25, 25자만 익히고 나면 읽고 쓸수 있다. 물론 어느 언어가 얼마나 쉬운것인지 독자는 알수가 있을것이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이 장에서는 단어를 외우지 아니하여도 단어의 활용을 정확히 할수가 있는 정말 마법과도 같은, 이 언어의 탁월성에 대해서 말하고자 한다
현대에 와서 과학이 많이 발달 하니까 어느 종교 등에서나 있다고 강변하는 마법등이, 그러나 실제로는 말로만 있지마는, 그러한 마법이 현대 과학 에서는 실제로 있는 사실들에 우리는 경악을 금치 못 한다
예를 들면,
"신 만이 생명을 창조 한다"
라고 하는 주장에,
신이 아닌 인간이 바로 생명을 창조하고 생명을 만들어 내는 생명공학등이 실제로 있는것과 같이,
이 언어에서도 생명을 창조 해 내는 생명공학의 마법처럼,
그러한 마법이 있다
그 것이 바로 20개가 넘는 규칙적인 접미어, 접두어, 각품사와 동사에서 규칙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그래서 한 단어만 암기하면 20 단어 이상을 정확히 활용 할수가
있는것이다
암기 하지 않고 20단어 이상을 정확히 활용하는것과 말음은 같으나 철자가 틀리고 철자는 같으나 발음이 틀리는등 철자와 발음기호등을 하나하나를 정확히 힘들게 외워야 하는 경우와는 그 우열이
비교 할수도 없이 크다
만약에 어느 사람이 원형의 단어를 천단어를 암기 하였다고 하자 그러면, 1000 단어에 20을 곱하면 20,000, 이 된다. 즉, 1000 단어만 암기하면 20000 단어 이상을 정확히 활용 할수가 있다
20,000 단어를 암기 하는것과 암기하지도 않고 정확히 활용하는것을 비교 하여 보아라
이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를,
단어수가 이 정도가 되면 한 평생을 단어만 암기하여도 사실은 불가능하다
한 평생 동안 불가능한 일을 3~4에 개월에 할수가 있는것이다
이 어찌 마법이 아니 겼는가?
이 마법을 당신은 배우고 싶지 않는가
마법같은 이 언어를 여기에 발표하게 된것은,
60억 인류가 하나의 언어 즉 공통어를 사용하게 되면 60억 전체의 의사 교류가 극대화 되어 창조지수가 아울러 극대화 된다
이러한 과학적 발달의 극대화로 우주의 대 폭발과 같은 인류의 대 비극을 미리 막고, 현재의 고통과 눈물의 문화를 즐겁고 기쁜 웃음의 문화로 이룩하기 위함이다,
열심히 배워서 인류의 발전과 행복의 증진에 기여 되기를 바란다
강의 2,
철자와 발음,
세계공통어 표기 기본글자
A 애, a 아, b 브, c 쓰, d 드, e 에, g 그, h 흐, i 이
j 이, k 크, m 므, n 느, N 잉,응, o 오, p 프, r 르,
s 스, T 뜨, t 트, u 어, w 우, x 츠, z 즈, ? 까
각 글자에 대한 설명
A (?) : "애" 라고 발음한다
글자의 크기는 인쇄체 소문자 크기와 같이 쓴다 자판에 글자의 크기가 인쇄체 소문자 크기로 조종이 안되면 그대로 써도 된다 다만 소문자속에 대문자가 콘 글자로 같이 있어 보기가 안 좋을 뿐이다
a (a) : "아" 라고 발음한다 영어사전 발음기호와 같다
b (b) : "브" 라고 발음한다 “b”와 “v” 를 “b”로만 사용한다
c(ss) : "쓰" 라고 발음한다 “c”가 발음이 k로 나는경우는
k로 표기한다
d(d) : "드" 라고 발음한다
e(e) : "에 " 라고 발음한다
g (g) : "그" 라고 발음한다
h(h) : "흐" 라고 발음한다
i (i) : "이“ 라고 발음한다
j(i) : "이" 라고 발음한다 그러나 잘 사용하지 않고 복수나 이중모음으로 발음할때만 사용한다 (사전발음기호 표기에도 그렇게 되어있다)
예 : ren-o=사람 ren-oj=사람들
haizi-o=아이 haizi-oj=아이들
ja : 야
jo : 요
jw : 유 -----등등
k(k) : "크" 라고 발음한다
m(m) : "므" 라고 발음한다
n(n) : "느" 라고 발음한다
o(o) : "오" 라고 발음한다
p(p) : "프"라고 발음한다 "f"와 "p"를 "p"로만 사용한다(근사치 발음으로 표기한것이다, 발음이 비슷하여 두 글자를 하나로 만든것이다)
r(r) : "르" 라고 발음한다 "l"과 "r"을 "r"로만 표기한다(근사치 발음으로 표기한것이다 소문자 "l"은 숫자 1과 흡사하여 책자나 웹상에서 혼돈을 피하기 위하여 비스한 발음 "r"로 표기한것이다
s(s) : "스" 라고 발음한다 "s"와 "sh"를 "s" 로만 사용한다(근사치 철자로 표기한것이다)
T(th) : "뜨" 라고 발음한다 "th"를 한 글자로 만든것이다
t (t) : "트" 라고 발음한다
u ( ) : "어" 라고 발음한다 영어에 “어” 라는 말음이 없어 새로 만든것
w (u) : "우" 라고 발음한다 자음을 모음으로 만든것이다 영어에 “우” 라고 발음하는것이 없어 새로 만든것
x (ch) : "츠" 라고 발음한다 “ch”는 "x"로 표기하고 “츠” 라고 발음한다 “츠”라는 근사치 발음 글자가 없어 만든것이다
z (z) : "즈" 라고 발음한다
?(kka) : "까" 라고 발음한다 글자가 의미하는 그 대로 의문을 나타내는글자다
철자와 발음
1읽고 쓰는것에 영어의 인쇄체 소문자만 사용한다
(인쇄체 대문자, 필기체 대문자, 필기체 소문자는 전부 사용하지 않는다)
2유럽의 공통어 에스페란토(esperanto)의 문법을 참작 응용하여 사전의 발음기호대로 철자하여 철자와 발음을 일치시켰다
그리하여 철자대로 발음하고 발음대로 철자한다
그래서 발음기호가 필요 없다(철자와 발음이 서로 다르게 이중으로 되어있는 영어식 문법을 없앴다)
보기 : read=rid
hi=hai (발음과 발음기호대로 철자 한것이다)
3철자는 영어사전의 각 어휘 발음기호대로 철자한다(철자하기가 어려운 발음기호들은 그 근사치로 표기한다
보기 : hair=heu(헤어)
3 표기와 발음은 그 근사치를 구하여 읽고 스는것을 쉽게 했다
보기 : hair=heu(헤어)
4 쓰기와 읽기는 기본적으로 자음 한자와 모음 한자, 그리고 자음 받침을 합하여 읽는다
보기 : b,rAnd(brand=브랜드=상표)
ri,d : 리드 (read--읽다)
ga,da : 가다
그러나 한자씩 끊어서 발음하고자 할때는 "," 이 쉼표를 두어 한자 한 발음을 하고 자음이 두자 이상이 겹칠때는 앞의 자음은 받침처럼 읽는다
보기 : b,rAnd(브랜드=상표)
심표 "," 앞에 있는 자음 "b,"를 "브" 라고 읽는다
자음 "n"와 "d"가 모음 "A" 뒤에서 연이어 있다
이 경우에는 발음을 브 "랜" 드 라고 읽고 쓴다
여기서 "rAn" 랜을 "래느 " 라고 하지 않고 "랜" 이라고 하는데 자음 "n"와 "d"가 연이어 있기 때문에 앞의 자음 "n"이 받침처럼
앞의 "rA:에 붙어서 "랜" 이라고 읽게 된다
***주의** 위의 경우 "rAn"을 "래느" 라고 발음을 하고자 할때는 어떻게 표기 할까? 이때는 "rA,n"라고 표기한다
그러면 "rA,nd"는 어떻게 읽을까? 이 경우는 "래느드"라고 읽는다
***중국글자를 발음대로 영문자로 표기하여 발음한것중에 표준세계공통어 표기 발음과 차이가 나는것을 공통어 표기 발음으로 고친것들이다
중국에서 중국어를 영문자로 표기한것이 영문자 글자는 같으나 발음이 경우에 따라서 조금 틀리는 경우가 있다
이것을 영어권 영어사전 발음기호대로 표기한 공통어 표기발음으로 표기한 도표이다
***괄호안이 공통어발음
b---뽀(브)
p---포(프)
m---모(므)
f---포(프) f는 공통어에서는 p로 표기하고 사용안함
d---띠(드)
t---터(트)
n---너(느)
l---러(르) l은 공통어에서는 r로 표기하고 사용안함
g---꺼(그)
k---커(크)
h---허(흐)
j---지(이---중모음으로 표기할때만 사용하고, 별로 사용안함)
q---치(크---"k"로 표기한다 )
x---시(츠)
zh---즈("z"로 표기하고 “즈“라고발음한다)
ch---츠("x"로 표기하고 "x"(츠)라고발음한다
sh---스("s"로 표기하고 “스"라고 발음한다)
r---르(르)
z---쯔(즈)
c---츠(쓰)
s---쓰(스)
a---아(아)
o---오(오)
e---어(에)
I(i)---이(이)
u---우(w=우)
u---위(wi “u” 이 글자위에 두점으로 표기된것이다 공통어에서는 "wi"라고 표기할수있으나 근사치 발음과 근사치 표기로 "w"라고표기하고 “우”라고 발음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wi"라고 표기하기도한다 )
ai---아이(아이)
ei---에이(에이)
ao---아오(아오)
ou---오우("ow"라고 표기하고 오우라고 발음한다)
an---안(안)
en---언(엔)
ang---앙("aN"이라고 표기하고 “앙”이라고 발음한다)
eng---엉("eN"이라고 표기하고 “엥”이라고 발음한다)
ong---옹("oN"이라고 표기하고 “옹”이라고 발음한다)
er---얼(“엘”이라고 발음한다)
ia---이아(이아)
ie---이에(이에)
iao---이아오(이아오)
iou---이우(이오우)
ian---이엔(이안)
in---인(인)
iang---이앙(이앙)
ing---잉(잉)
iong---이옹(이옹)
ua---우아(wa=우아)
uo---우오(wo=우오)
uai---우아이(wai=우아이)
uei---우이(wi-우이)
uan---우안(wan=우안)
uen---운(wn=운)
uang---우앙(waN=우앙)
ueng(u 글자위에 두점이 있음)---우윙(wwiN=우잉)
ue(u 글자위에 두점이 있음)---위에(wie=위에)
uan(u 글자위에 두점이 있음)---위엔(wien=위엔)
un(u 글자위에 두점이 있음)---윈(win=윈)
중국어 영문표기와 한글발음 보기
강의 4, 세계 언어 대 혁명,
규칙적인 접두어 접미어 활용으로 마법처럼 수만단어를 암기하지 안해도 정확히 활용 할 수 있다
이 단일표준세계공통어의 특징은
1,동양과 서양을 하나로 만들었다
2철자와 발음을 일치시겼다
3,규칙적인 동사변화와 규칙적인 접두어 접미어활용이다
4,언어 대 혁명을 이루었다
라고 정의한다
모든 기본단어는 다음 접두어와 접미어를 활용하여 한단어를 암기하여 40~50단어 이상을 활용 할수 있다
~is : ~이다 (동사 현재형)
~id : ~이었다 (동사 과거형)
~os : ~일 것이다 (동사 미래형)
~-w : ~하라 (명령형)
~-ws : ~일텐데 (가정형)
~? : ~입니까 (의문문)
?~is? : 질문합니까 (질문 의문문)
~is? : ~입니까 (동사 현재 의문문)
~id? : ~이 었읍니까 (동사 과거 의문문)
~os? : ~일 것입니까 (동사 미래 의문문)
~w? : ~명령합니까 (명령 의문문)
~ws? : ~일것 같습니까 (가정 의문문)
no~is : ~이 아니다 (현재 부정문 )
no~id : ~이 아니였다(과거 부정)
no~os : ~이 아닐것이다 (미래 부정)
no~w : ~명령하지마라 (부정명령문 )
no-ws : ~이 아닐텐데 (가정 부정)
~at-is : ~ 이 되다 (수동형)
~at-id : ~이 되어졌다 (수동형 과거)
~at-os : ~이 되어 질것이다(수동형 미래)
~at-w : ~이 되어라 (수동 명령)
~at-ws : ~이 되어질 텐데 (수동가정)
~at-w-is : ~명령받다(명령되어지다)
~o : ~(명사 접미어)
~a :~한, 의 (형용사 접미어)
~e :~에, 으로 (부사 접미어)
~on :~을 (목적어 접미어)
-ban~is :~(반대뜻 접두어)
예 : zi-is :---알다.
ban-zi-is --- 모르다
ban-zi-id ---몰랐다
ban-zi-os---모를것이다
ban-zi-w---알지마
ban-zi-ws---모를텐데
~re~is :~다시 ~하다 (반복)
~re-re~is : ~연속으로~하다 (연속)
meik~is : (사역동사)
meik~id : (사역동사 과거 )
***이 외에도 규칙적인 접두어 접미어 활용으로 더 많은 단어들을 자기가 만들어 활용할수있다***
예문들 보기:
~is : ~이다 (동사 현재형)
ni zi-is wurod goN-toN spik-oN---당신은 세계공통어를 안다
ni (你)---당신
zi (知)---알다
wurod (world)---세계
goN-toN (共通)---공통
spik (speak)---말하다
oN---"o"(명사접미어)에 "N"을 붙이면 목적어가된다
해석은 ---“을”이라고 한다
goN-toN spik-o---공통어
goN-toN spik-oN---공통어를
~id : ~이었다 (동사 과거형)
ni zi-id wurod goN-toN sPik-oN---당신은 세계공통어를 알았다
~os : ~일 것이다 (동사 미래형)
ni zi-os wurod goN-toN sPik-oN---당신은 세계공통어를 알게 될것이다
~-w : ~하라 (명령형)
ni zi-w wurod goN-toN sPik-oN---당신은 세계공통어를 알아라
~-ws : ~일텐데 (가정형)
ni zi-ws wurod goN-toN sPik-oN---당신은 세계공통어를 알게 될 텐데
~? : ~입니까 (의문문)
ni zi-is? wurod goN-toN sPik-oN---당신은 세계공통어를 아십니까
~id? : ~이 었읍니까 (동사 과거 의문문)
ni zi-id?---당신은 알았읍니까
~os? : ~일 것입니까 (동사 미래 의문문)
ni zi-os?---당신은 알게 될것입니까
~w? : ~명령합니까 (명령 의문문)
ni w? ar ta---당신은 그에게 명령합니까
ar---간접목적격 전치사 이다---에게
~ws? : ~일것 같습니까 (가정 의문문)
ni zi-ws?---당신은 알게 될 것입니까 알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까
?-is : 질문이다
?-is? : 질문합니까 (질문 의문문)
no~is : ~이 아니다 (현재 부정문 )
ni no-zi-is wurod goN-toN spik-oN---당신은 세계공통어를 모른다
no~id : ~이 아니였다(과거 부정)
ni no-zi-id wurod goN-toN spik-oN---당신은 세계공통어를 몰랐다
no~os : ~이 아닐것이다 (미래 부정)
ni no-zi-os wurod goN-toN spik-oN---당신은 세계공통어를 모를것이다
no~w : ~하지마라 (부정하는 명령문 )
ni no-zi-w ---당신은 알지마라
no-ws : ~이 아닐텐데 (가정 부정)
ni no-zi-ws ---당신은 모를 텐데
~at-is : ~ 이 되다 (수동형)
ni at-zi-is---당신은 알아지다
~at-id : ~이 되어졌다
ni at-zi-id---당신은 알아졌다(알았었다)
~at-os : ~이 되어 질것이다
ni at-zi-os---당신은 알아지게 될것이다(알게될것이다)
~at-w : ~이 되어라
ni zi-at-w---당신은 알아지게 되어라 (배워라)
~at-ws : ~이 되어질 텐데
ni zi-at-ws---당신은 알아지게 될텐데
~o : ~(명사 접미어)
zi-o---아는것, 앎, "o"는 명사접미어
~a :~한, 의 (형용사 접미어)
zi-a---아는 “a” 는 형용사접미어
~e :~에, 으로 (부사 접미어)
zi-e---아는 것에, 아는 것으로
~on :~을 (목적어 접미어)
zi-on---아는것을
ar---간접목적격, 간접목적격 전치사 ---에게
ar ta---그 사람에게 ar ni---당신에게
-ban~is :~(반대뜻 접두어)
예 : zi-is :---알다.
ban-zi-is --- 모르다
ban-zi-id ---몰랐다
ban-zi-os---모를것이다
ban-zi-w---알지마
ban-zi-ws---모를텐데
~re~is :~다시 ~하다 (반복)
ni re-zi-is---당신은 다시 알다
~re-re~is : ~연속으로~하다 (연속)
ni re-re-zi-is---당신은 계속 알다
meik~is : (사역동사)
ni meik-zi-is---당신은 알게 만들다
meik~id : (사역동사 과거 )
ni meik-zi-id---당신은 알게 만들었다
***이 외에도 규칙적인 접두어 접미어 활용으로 더 많은 단어들을 자기가 만들어 활용할수있다***
초기 세계공통어 표기 예문 보기
do you know world common speak
ni zi-is? wurod-goN-toN-spik-on
你 知 么 世界 共 通 語
it made in Korea
ra meik-id en korea
那个 作 韓國
那个 作 韓國
당신은 한국에서 만든 세계공통어를 아십니까?
한글발음 : 니 지이스까 워로드 공통스피온
라 메이크-이드 엔 코레아
초기 공통어는 위 예문처럼 쓴다 다만 책과 인터넷등에서만 이렇게 셋라인으로 표기하여 영어를 아시는분과 한문을 아시는분들게서는 단어 공부를 따로 할 필요없이 바로 이해를 할수 있게한다
이렇게 표기하면 동양의 한문을 사용하는 한문권 인구 약 20억과 영어를 사용하는 서양권인구 약 20억은 한, 두시간정도 이 언어 기초만 공부하면 이 언어를 배울필요없이 이해가 가능해진다
일반적으로 세계에 이 언어가 알려진후 이해가 되면 위 예문중 위쪽의 영어와 아래쪽의 한문은 사용하지 않는다
This is lesson 6, for the world language that
I creat it
You are not only a president of USA but the whole world
for we all our and for the democracy
你 知道吗? that is China language. So, We must
make only one standard world-language for our
world.
make only one standard world-language for our
world.
here is a message to you from
Please answer to me on my Email Thank you.
강의, 세계최초 인공생명체 탄생
hi, Barack Obama, President USA
You are not only a prezident of USA but the whole world for we all our and for the democracy
A message is here to you from http://hwmc2011.blogspot.com
this is lesson 9, for the world language that I creat it
http://j.mp/9XzwEF ; bulletin board (You can see it)
ren-meik-rib-is-o xo-rib-o
no-ban-xo-e en go-en op tanziw-o ciaN-e meik-on op ren-meik-rib-is-o spik-id resuT-xuN-goN-on As-e riw-bArw-a beri-beri-da-a ziao-sain-on
u.s.A resuT-tim-o xo-e meik-is xo-rib-on op ren-meik-rib-is-o en meik-nei-go-o op gen-o ra-on meik-id en test-rwm-o
ra-o is resuT-xuN-goN-o As xeinz-bArw-o op ren-si-on dwi-e ren-is-o As-e at-si-o op garireo, kopernikws, dawin, ainstain
meik-id rib-doN-ser-on en ren-meik-d,n,a,
it-o meik-is kidai-on op zen-pw-o op keneN-o dwi-e rq-oj.
toN-e zuge-on senxan-is nw-at-ransao-on, re-gwd-meik-is
id-is-o-a meTod-on op ban-krin-sw-krin-hwa-o, inkris-is senxan-spid-on op bAsin-o,
distub-ws rib-ao-rain-ojn And pasuN-ws rib-teru-on, so,
obama inkrwd-e zisi-idikzamin-on
인공 생명체 탄생 :
인공생명체 창조를 향한 끊임없는 탐구 과정에 큰 족적을 남길만한 굉장한 연구성과가 발표되었다
미국 연구팀이 실험실에서 만든 유전자를 주입하여 첫 인공생명체를 탄생시켰다
갈릴레오, 코페르니쿠스, 다윈, 아인슈타인의 발견처럼 인간의 존재에 대한 시각을 바꿀 만한 연구성과다
인공DNA로 살아 움직이는 세포가 만들어졌고,
이를 통해 새로운 연료를 생산하고, 기존의 오수(汚水)정화(淨化) 방법을 개선하며, 백신의 생산 속도를 증가시키는 일이 가능해 질 수 있다는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생태계를 교란시키고 바이오테러 부를 수도있다…
오바마 포괄적 검토 지시했다
(Scientists announced a bold step in the enduring quest to create artificial life. They’ve produced a living cell powered by manmade DNA, exciting hopes that it could eventually lead to new fuels, better ways to clean polluted water, faster vaccine production and more. )
인공–ren-meik-o렌메이크 ren(人)+meik(make)+o
생명체–rib-is-o리브이스오 rib(live)+is(현재접미어)
탄생–xo-rib-o추리브오 xw(初chū )+rib(live)+o(명사접미어)를 합성한 것이다
go-en:과정
tanziw(探究)-is::탐구하다
향하다–ciaN-is씨앙이스 ciaN(向xiàng)+is(현재접미어)
liw(留):남다 머물다
bArw(value):값, 가치
As-e riw-bArw:가치가 남을만한 것으로,
ziao(脚):다리,발
ziao-sain:발자취
미국–u,s,A
찾다–suT-is서취이스 suT(search)
연구하다–resuT-is레서쥐이스 resuT(research)+is(현재접미어)
연구팀–resuT-tim-o레서취팀 resuT(research)+tim(team)+o(명사접미어)
실험하다–test-dw-is테스트두이스 test(test)+dw(do)+is(현재접미어)
유전자–gen-o겐오 gen(gene) 유전하다–gen-is겐이스 gen(gene)+is(현재접미어)
주입하다–meik-nei-go-is메이크네이고오이스 meik(make)+nei(內)+go(go)+is(현재접미어)
갈릴레오–garireo가리레오 ***(Galileo,이탈리아의 천문학자·물리학자·수학자. 진자의 등시성 및 관성법칙 발견,
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에 대한 지지 등의 업적을 남겼다. 지동설을 확립하려고 쓴 저서《프톨레마이오스와 코페르니쿠스의 2대 세계체계에 관한 대화》는 교황청에 의해 금서로 지정되었으며 이단행위로 재판 받았다)
니콜라우스 코페르니쿠스–kopernikws (1473년2월 19일 – 1543년5월 24일)는, 지동설을 주장하여 근대 자연과학의 획기적인 전환, 이른바 ‘코페르니쿠스의 전환’을 가져온 폴란드 혹은 프로이센 태생의 천문학자이다)
다윈–dawin 찰스 다윈 [Charles Robert Darwin, 1809.2.12~1882.4.19] 생물진화론을 정하여 뜻을 세운 영국의 생물학자이다. 해군측량선 비글호에 박물학자로서 승선하여, 남아메리카·남태평양의 여러 섬과 오스트레일리아 등을 항해·탐사했고 그 관찰기록을 《비글호 항해기》로 출판하여 진화론의 기초를 확립하였다. 1859년에 진화론에 관한 자료를 정리한 《종(種)의 기원(起原)》이라는 저작을 통해 진화사상을 공개 발표하였다
아인슈타인–ainstain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Albert Einstein ]독일 태생의 이론물리학자. 광양자설, 브라운운동의 이론, 특수상대성이론을 연구하여 1905년 발표하였으며, 1916년 일반상대성이론을 발표하였다. 미국의 원자폭탄 연구인 맨해튼계획의 시초를 이루었으며, 통일장이론을 더욱 발전시켰다.(국적:미국|활동분야:이론물리학)
단어해석 :
발견하다–at-si-is at(피동접미어)+ si(see)+is
발견처럼–As at-si-o
인간의 존재–ren-a is-o
대하여–dwi-e dwi(對duì)+e(부사접미어)를 합성한 것이다
시각–si-o시오
바꿀 만한 것이다–ra-o is As-e xeinz(change)-bAru(value)-o
끊임없다–no-ban-xo-e is xo(初chū)
탐구–tanziw탄지우(探究 tànjiū)+is
과정에(가는방향에)–go-en-e고오엔에 go(go)+en(접미어로 쓰이면 —방향에
남기다–riw리우-is 留(liú)
흔적–sai사인 sain(sagn)
족적–ziao-sain-o지아오사인오 ziao(脚-ziao)+sain(sagn)+o
남길만하다–As-riw-bArw-is애스리우배루이스 As(as)-riw(留liú)+bArw((value)+is
굉장한–beri-beri-da-a베리베리다아 beri(very)+beri(very)+da(大)+a(형용사접미어)
아인슈타인의 발견처럼–As-e ainstain-a si-point-o
인간의 존재에 대한 시각–si-o op ren-is-o
연구성과다–resuT-xuN-goN-is레서취천공이스 resuT(research)+xuN-goN(成功)+is
인공DNA–ren-meik-DNA렌메이크디엔에이 ren(人)+meik(make)+DNA
살아 움직이다–rib-doN-is
세포(칸막이)–ser셀 ser(cell)
연료–at-ransao-o아트란사오 at(피동접두어)+ransao(燃燒)+o
생산(生産):shēng chǎn
기존–id-is-o이드이스오 id(과거접두어)+is-o(존재)—의미해석=있었던 것
오수(汚水)–ban-krin-sw반크린수 ban(反)+krin(clean)+sw(水)
정화(淨化)–krin-hwa-o크린후아 krin(clean)+hwa(化)+o
방법–meTod메또드 meTod(method)
개선–re-gwd-meik-o레굳메이크오 re(re)+gwd(good)+meik(make)-o
백신–bAsin-o백신 bAsin(vaccine)+o
증가시키다–inkris인크리스 inkris(increase)
가능–keneN케넹 keneN(可能)
기대–kidai키다이 kidai(期待 qīdài)
증폭–zen-pw젠푸 zenpw(增幅zēngfú)
생태계–rib-ao-rain-oj리브아오 라인오이 rib(live)+oj(복수접미어)+rain(line)+o(명사접미어)를 합성한것이다
교란–distub디스터브 distub(disturb)
테러–teru테러 teru(terror)
포괄하다–inkrwd인크루드 inkrwd(incrude)
검토–ikzamin익자민 ikzamin(examine)
지시–zisi-is지시이스 zisi(指示zhishì)+is
lesson 10,
일본 우주 소행성탐사기 하야부사
Hi, Barack Obama, President USA
You are not only a prezident of USA but the whole world for we all our and for the democracy
A message is here to you from http://wgf2020myblog.wordpress.com
This is lesson 10, for the world language that I creat it
http://j.mp/cLy2S2
http://j.mp/9XzwEF bulletin board (Youcan see it)
zApAn-a jwzow-eksprou-pw-zicie-o mirAkr-a retun-o,
7 iu-zian 60-i km no-ban-rib-pri-is-o go-hai-o,
haja-bwsa, ban-da-tun-sta-ekprou-zicie-o, kor-id-a no-ban-rib-prai-is-o retun-id ban-kian-e op 7 iu-o,
hajabwsa most-xo-e op or-ren-oj retun-id en grob-o prom itokawa tun-sta ra ban nei-monT-a tian-is-o, ra-o ban-kian-e ban-prai-id-a en nage-o is retun-id-a xo-ban-da-tun-sta-eksprou-pw-zicie-o
hajabwsa-a roket-at-ransao-o sijoN-id haidrogen-at-sw-a at-ransao-on rao is most-ziendwan-roket-o ra zwNgwo And rusia no-is xo-meik-o tir-e naw hajabwsa-jwzow-trip-o is riw-ssi-i km ra si-ssi-bei-zian-o prom grob tir sun-o
zApAn-jwzow-haN-koN-resuT-xomeik-sistem-o(JAXA) kidai-is hAb-on ra krw-on op at-zi-o op grob-xo-at-meik-mimi-o
ii ban-he-suT op ston-sAmpr-o rao at-ciaN-is is-os-on en kApswr nei-o ra at-ban-he-o prom hajabwsa
en 2014, zApAn prAn-is baswu-on ban-da-tun-sta-eksprou-zicie-o 2, en ban-As-ban-da-tun-sta-o
일본–zApAn재팬 jApAn
우주–jwzow-o유조우오 jwzow(宇宙 yuzhòu)+o
탐사하다–eksprou-is엑스플로어이스 eksprou(explore)+is
선(배)–pw-zicie-o푸지씨오 pw(浮 fú)+zicie(机械 jīxiè )+o(명사접미어)를 합성한것이다
탐사선–eksprou-pw-zicie-o엑스플로어푸지씨에오
eksprou(explore)+pw(浮)+zicie(機械)+o
기적–mirAkr-o미래클오 mirAkr(mir·acle)+o
귀환–retun레턴 re(re)+tun(turn)
7년간–xi-iu-zian치이어지안 xi(7)+iu(year)+zian(間)
60억–riw-ssi-i리우시이 riw(6)+ssi(十)+i(億,亿yì)
60억km–riw-ssi-i km riw(6)+ssi(十)+i(億,亿yì)+km
불사(죽지않다)–no-ban-rib-o노반리브오 no(부정접두어)+ban(反)+rib(live)+o
조(새)–pri-is-o프라이이스오 pri(fly)+is-o(존재)
항해–go-hai-o고우하이오 go(go)+hai(海)+o(명사접미어)
7년 만에 돌아온–retun-id en-kian-e op 7iu-o
불사조’로 불리는–rao kor-id no-ban-rib-prai-is-o
행성–tun-sta-o턴스타오 tun(tern)+sta(star)+o
소행성 탐사기 하야부사(隼·매)–ban-da-tun-sta-ekprou-zicie-o haja-bwsa
인류최초로–en most-xo-e op or-ren-oj,
달–monT몬쉬 monT(month)-o(명사접미어)를 합성한 것이다
이외의–ban-nei-e반네이에 ban(反)+nei(內)+e(부사접미어)
천체–tian-is-o티안이스오 tian(天)+is-o(존재)
이토카와 행성에 착륙했다–ban-prai-id en itokawa-tun-sta-o
지구로 돌아오다–retun-is en grob-o
돌아온 첫 소행성 탐사기다–retun-id xo-ban-da-tun-sta-eksprou-zicie-o
로켓–roket로케트 roket(roket)
연료–at-ransao-o아트란사오 at(피동접두어)+ransao(燃燒)+o
액체–at-sw-o아트수오 at(피동접두어)+sw(水)+o(명사접미어)
수소–haidrogen하이드로겐 haidrogen(hydrogen)
중국–zwNgwo중구오 zwNgwo(中國)xaina
러시아–rusia러시아 rusia(russia)
개발하다–xo-meik-is초메이크이스 xo(初)+meik(make)+is(현재접미어)
최–most모스트 most(most)
첨단–ziendwan지엔두안 ziendwan(尖端jiānduān)
여행–trip트립 trip(trip)
하야부사의 우주 여행–hajabwsa-jwzow-trip하야부사유조우트립
지구–grob그로브 grob(globe)
태양–sun선 sun(sun)
거리–zian지안 zian(間)
40–si-ssi시씨 si-ssi(40)
배–bei베이 bei(倍bèi)
이르다(도달)–at-go-id아트고이드 at(수동접두어)+go(go)+id(과거접미어)=의미해석=가졌다. 즉 도달했다는 의미가된다
그것은 60억㎞에 달했다–rao at-go-id riw-ssi-i km
항공–haNkoN항콩 haNkoN(航空hángkōng)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zApAn-jwzow-haN-koN-resuT-xomeik-sistem-o
분리하다–ban-he-is반헤이스 ban(반대접두어)+he(合)+is
캡술–kApswr캡술 kApswr(capsule)
암석–ston스톤 ston(stone)
표본–sAmpr샘플 sAmpr(sample)
분석–ban-he-suT반헤서취 ban(反)+he(合)+suT(search)
비밀–mimi미미 mimi(秘密)
단서–krw크루 krw(clue)
발사–baswu바슈어 baswu(发射fāshè)
계획(예정)–prAn프랜
번역 :
일본 우주탐사선 기적의 귀환, 7년간 60억㎞ ‘불사조 항해
7년만에 돌아온 불사조’로 불리는 소행성 탐사기 하야부사(隼·매).
하야부사는 인류최초로 달 이외의 천체, 이토카와 행성에 착륙했다 지구로 돌아온 첫 소행성 탐사기다.
하야부사 로켓연료는 액체수소 연료를 쓰는 것으로 중국이나 러시아도 개발하지 못한 최첨단 로켓이다
하야부사의 우주 여행은 지구·태양 거리의 40배에 이르는 60억㎞에 달했다.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는 하야부사에서 분리된 캡슐 내부에 들어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암석 표본을 분석하면 지구 탄생의 비밀을 푸는 실마리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본은 2014년 하야부사 2호를 발사해 다른 소행성 탐사에 나설 예정이다.
(중앙일보뉴스에서 20100615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